본문 바로가기
S T A R

배우 이청아 데뷔부터 현재까지 / 대표작, 외모와 분위기 변화, 사복패션, 공개열애 등

by Lazy Girl 2023. 8. 28.
728x90
반응형

 
 
단아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로 최근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고 있는 배우 이청아는 2002년, 당시 17살에 데뷔한 21차 배우입니다.
 
청소년시기부터 현재까지 활동기간이 상당한 만큼 외모나 분위기 변화가 어마어마한데요, 데뷔부터 현재까지 대표작들에서의 모습, 그 외 이슈가 됐던 내용들을 돌아보며 배우 이청아의 변화발전한 모습들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데뷔 및 초창기

배우 이청아의 데뷔작은 영화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 입니다. 주연은 당시 TTL소녀로 유명했던 임은경이었으며 그 외에도 가수 김진표, 강타 등이 출연했습니다. 엄청난 제작비로 화제가 되었지만 흥행과 평가 모두 망했던 작품이었는데, 이 영화에서 이청아는 초반에 김진표와 잠깐 술자리에서 대화를 나누는 게임을 즐겨하는 인물로 나옵니다. 

 
 
그 이후 이청아는 영화 <늑대의 유혹>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됩니다. 영화 <늑대의 유혹>은 당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동명의 인터넷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입니다. 원작자(귀여니)가 이 소설 외에도 <그놈은 멋있었다>, <도레미파솔라시도> 등 많은 인터넷소설을 히트 시켜 당시 청소년들 사이에서 귀여니 소설 읽지않은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였고, 당시 최고 인기를 누리던 강동원이 주연으로 출연하여 개봉 전부터 엄청난 기대와 관심을 받았던 영화입니다.
 
이 영화로 이청아는 단번에 많은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게 되는 동시에 왠지 모르게 귀엽긴 하지만 배우치고는 다소 평범한 외모, 연기력 때문에 큰 관심에 비해 그닥 큰 사랑을 받지는 못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강동원의 인기가 너무 높았던 것도 한몫 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청아는 영화 <늑대의 유혹>의 영향으로 한동안 청춘 멜로물에서 캔디형 캐릭터로 여러 작품에 여자주인공으로 출연합니다. 
 
버즈 <겁쟁이>, 린 <...사랑했잖아...> 등 뮤직비디오에서는 비련의 여주인공이지만 불량한 남자주인공과 엮여 패싸움에 휘말리는 내용의 스토리에 출연하기도 하고,

겁쟁이 뮤직비디오

 

 
 
2005년 SBS 주말드라마 <해변으로 가요>, 2006년과 2007년에 개봉한 <썬데이 서울>, <동갑내기 과외하기 레슨2>에서 당찬 느낌의 여자주인공 역을 맡습니다.

해변으로가요
영화 썬데이 서울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게 레슨2

 
 
이후 2008년도 작품부터는 영화 <늑대의 유혹> 캐릭터에서 벗어나려는 시도들이 돋보이기 시작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황정민, 김아중 주연의 KBS2 드라마 <그저 바라보다가>에서는 주인공 황정민의 여동생으로 출연하여 푼수 허당끼 많은 드라마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면서 '캔디형 여주인공' 이미지를 탈피했습니다.

 
 
이어 KBS1 일일드라마 <다함께 차차차>에서도 조연으로 활약했으며, 이어 SBS 일일드라마 <호박꽃 순정>에서 악녀 중 악녀인 친모(배종옥)와의 대립을 이기고 성공하는 주인공역을 맡았습니다. (이 드라마는 배종옥이 출연했음에도 작품성과 연기력 논란 모두 있었다.)
 
 
이 시기 영화도 활발하게 출연했는데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에 출연하여 중국에서 3개월가량 촬영했지만 통편집 당했습니다(예능 프로그램 강심장에서 밝힘). 그 외에 <멋진 하루>, <첫사랑 열전> 등에서 주연을 맡았지만 모두 흥행에는 실패해 이 시기 영화와 드라마에서 모두 큰 주목을 받진 못했지만 조연과 주연, 일일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가리지않고 연기를 많이 했던 시기인 것 같습니다.
 
 
 

배우로서 터닝 포인트가 된 <꽃미남 라면가게> 이후

2011년 10월 tvN 드라마 <꽃미남 라면가게>에서 여자주인공을 맡습니다. 정일우, 이기우가 주연으로 함께 출연한 이 드라마는 죽은 여자주인공의 아버지가 운영하던 라면가게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로맨틱 코미디 입니다. 
 


 
인터넷 소설 <새콤달콤 베이커리>가 원작인 이 드라마는 사실 영화 <늑대의 유혹>과 결이 비슷한 작품입니다. 인터넷 소설을 원작인 만큼 다소 유치한 내용의 로멘틱 드라마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청아에게 터닝포인트가 된 이유는 보다 성숙해진 외모와 연기력으로 유치하지만 로맨틱한 드라마를 잘 살려냈기 때문입니다. 극중에서는 정일우와 사랑에 빠졌지만 이청아는 이 작품으로 만난 이기우와 실제 연인관계로 발전하여 오랜기간 공개열애를 합니다.
 
2022.05.16 - [S T A R] - 이기우 프로필, 대표작 / 이청하 연애시절 사진 등

이기우 프로필, 대표작 / 이청하 연애시절 사진 등

요즘 JTBC 드라마 가 대중들의 관심과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데요, 저도 가 인생 드라마였던지라 도 감탄하면서 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에 출연하고 있는 이기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nanda980324.tistory.com

 
 
 
이청아는 이작품 이후부터 외보상 분위기가 한층 달라집니다. 세련된 우아함이 느껴지는 외모로 작품에서 뿐만아니라 이기우와의 연애, 사생활 속에서 풍겨지는 분위기와 패션 모두 대중들의 사랑을 받게되는데요, 세련된 우아함과 사연있어보이는 눈빛 등 이미지가 성숙하게 바뀐 후부터는 드라마에서 남자주인공 전 여친, 첫사랑 역이나 직업적으로 능력있는 신비한 카리스마를 가진 역을 다수 맡게 됩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황정음-류준열 주연의 MBC 드라마 <운빨로맨스>, 정소민-이민기 주연의 tvN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장나라-이상윤 주연의 <VIP>, 남궁민-설현 주연의 <낮과 밤>, 남궁민 주연의 SBS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박규영 주연의 넷플릭스 오리지날 시리즈 <셀러브리티> 등입니다. 
 

운빨로맨스 - 남주 첫사랑 역, 능력있는 매니지먼트사 대표

 

이번 생은 처음이라 - 남주 첫사랑, 사실 상 전부인이자 능력있는 회사 대표

 
 

VIP - 역시나 능력쟁이


 

낮과 밤 - 미국에서 온 범죄심리 전문가

 
 

능력있는 변호사이자 남주의 첫사랑, 비운의 약혼자

 

여주를 돕는 양심있는 셀럽, 문화재단 이사장, 남주 옛사랑

 
대표작들을 보면 위에 설명과 같이 능력과 미모를 겸비한 우아하고 세련된 이미지에 남자 주인공 첫사랑이나 옛사랑 역을 많이 맡았습니다. 다수 작품에서 비슷한 캐릭터로 계속 캐스팅 되는 것보면 이청아의 현재 외모나 분위기를 따라올 인물이 많지 않아보입니다.
 
 
 

사랑받는 이청아 사복패션

맡은 캐릭터들이 워낙 세련된 이미지인 것도 그렇지만 이청아는 평상시 사복패션도 대중들에게 많이 사랑받습니다. 
드라마에서의 이미지와 비슷하게 세련되고 우아한 느낌의 사복을 자주 입는 한편 캐주얼한 패션도 잘 소화하기로 유명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