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 T A R

킹덤, 시그널, 지리산을 만든 스타작가 김은희는? / 남편 장항준과 딸에 대한 이야기

by Lazy Girl 2022. 1. 2.
728x90
반응형

과거부터 썼다하면 히트작, 대작을 만들어 내는 스타작가들이 있었는데요, 예를 들면 90년- 00년대에는 <목욕탕집 남자들>, <청춘의 덫>, <내 남자의 여자> 등으로 유명한 김수현 작가, <여명의 눈동자>, <모래시계>, <카이스트>, <태왕사신기>의 송지나 작가가 있을 것 같습니다.

왼. 김수현 작가, 오. 송지나 작가



2000-2010년대 이후에도 거장으로 불릴만한 김수현, 송지나 작가의 작품활동은 이어졌지만 작품활동이 이전에 비해 활발하지는 않고 이전만큼 히트작이 탄생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한국 드라마의 새로운 스타작가들이 탄생하고 있는데요,

막장 of 막장 드라마 <아내의 유혹>, <왔다! 장보리>, <내 딸 금사월>, <펜트하우스>로 유명한 김순옥 작가나, <파리의 연인>, <프라하의 연인>, <시크릿가든>, <신사의 품격>, <태양의 후예>,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등으로 유명한 로맨스, 멜로 드라마 장인 김은숙 작가, 그리고 오늘 소개할 우리 나라 장르물의 시대를 연 김은희 작가가 새로운 스타작가로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분 모두 김씨네요ㅎㅎ)

왼쪽부터 김순옥 작가, 김은숙 작가, 김은희 작가


김은희 작가 프로필 및 극작가 데뷔 스토리

김은희 작가는 1972년 1월 7일 생으로 현재 나이 빠른 51세 입니다. 배화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수원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과를 나왔습니다.

배우자는 장항준 감독이며 1998년에 결혼했으며 슬하에 2006년 생 딸(장윤서) 1명이 있습니다.

작가 데뷔는 예능 작가로 시작했으며 원래는 드라마 작가에 큰 관심이 없었다가 남편 장항준이 육필로 쓴 영화 시나리오를 컴퓨터로 옮기는 일을 하다가 시나리오 창작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극작가로 데뷔한 작품은 이병헌, 수애 주연의 2006년 작 <그 해 여름>입니다. 멜로 영화가 데뷔작이지만 이 작품을 완성하고 나서 자신은 멜로물은 체질에 맞지 않음을 깨달았으며 이후 집필한 드라마 데뷔작 tvN <위기일발 풍년빌라>를 쓰는 동안 감수해주던 장항준 감독이나 드라마 감독으로 부터 단 한번도 칭찬을 들은 적이 없고 본인도 맘에 들지 않아 스스로 작가를 그만둘 고민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시도한 장르물인 SBS 드라마 <싸인>을 집필하게 되었고 그때까지만 해도 익숙치 않았던 부검 소재의 장르물이라 환영받지 못했으나 우연찮게 편성 공백이 생긴 상황에 박신양도 출연을 결심해 주면서 편성에 성공, 흥행에도 성공하면서 김은희 작가와 장르물 모두 주목받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주요 작품

SBS 드라마 <싸인>, <유령>, <쓰리 데이즈>
tvN 드라마 <시그널>, <지리산>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 시즌1>, <킹덤 시즌2>, <킹덤 아신전>

그리고 2022년 방영 예정은 SBS <악귀(가제)>와 아직은 많은 사항들이 미정이지만 시그널 시즌 2도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남편 장항준과의 러브 스토리

남편인 장항준 감독과는 SBS 예능국 보조작가 시절 사수-부사수 관계로 만났다고 합니다.

작가 초반시절에 글에 부족한 점이 많아 장항준에게 많이 혼났다고 합니다. 장항준 감독이 방송에 나와 보여주는 가볍고 유머러스한 이미지와는 다르게 작품을 만드는 작업에 관해서는 매우 철저한 스타일이라 후배들이 많이 어려워하는데요, 그럼에도 장항준 감독이 김은희 작가에 대한 애정이 있었는지 김은희 작가가 자신의 작법을 모두 장항준에게 처음 배웠다고 할만큼 많은 것들을 알려준 것 같습니다.


젊은 시절 김은희 작가의 이상형은 코미디언 김국진이었다고 합니다. 우연인지 몰라도 현재 남편인 장항준 감독과 외모나 목소리가 무척이나 닮은 느낌이네요.

영화 데뷔작인 <그 해 여름>은 장항준 감독이 김은희 작가에게 최루성 멜로를 만들고 싶다며 써달라고 부탁해서 탄생한 작품이라고 하며, 김은희표 장르물의 시작인 드라마 <싸인>은 장항준과 함께 공동작업한 작품입니다.


두 사람은 방송과 같은 공식석상에서 서로에 대해 언급을 많이 하는 편인데요, 워낙 유명한 부부이다보니 배우자에 대해 질문이 많기도 하지만 스스로도 서슴없이 서로에 대해서도 잘 얘기하는 편입니다. 특히 김은희 작가가 대세 작가로 유명해지자 장항준 감독이 아내에 대한 이야기를 최근 많이 하는 편입니다.


김은희 작가가 2020년 12월에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여 자신의 인기를 남편 장항준 감독의 씀씀이로 체감하고 있다고 한 바가 있어 장항준 감독이 셔터맨 처럼 아내의 수입으로 편하게 살고 있는 남자처럼 보여졌지만 사실은 장항준 감독도 작품활동과 방송활동 등으로 적지 않은 수입을 벌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아내 수입이 넘사로 많아진 것을뿐....)


김은희 작가의 유명세로 방송출연이 잦아지면서 두사람의 작품 뿐만 아니라 캐릭터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으며 함께 광고도 찍었습니다. "네이버 시리즈" 광고이며 두 사람의 직업과 캐릭터가 그대로 녹여진 광고가 재밌습니다.
https://youtu.be/-EBK-f0KTO4



두 사람 슬하에 있는 딸 장윤서 양은 부모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극작가가 꿈이라고 하며, 현재부터 창작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합니다. 공모전에서 수상하는 듯 실력도 괜찮은 모양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극작가인 엄마를 무척이나 자랑스러워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딸 장윤서 양은 누가봐도 두 사람의 딸이라고 알 수 있을만큼 두 사람을 빼어닮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두 사람은 독특한 자녀 교육방식으로도 유명한데요, 자식에게 "공부하지 말아라!"라고 말하며 공부 아닌 자신의 진정한 재능을 찾을 수 있게 하고 싶은 마음을 밝혔습니다.

장항준 감독 앞에 김은희 작가가 앉아있는지, 딸이 앉아 있는지 헷갈릴 정도.



이상 2022년 방영 예정인 <악귀>가 기대되는 김은희 작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2021.12.29 - [연예뉴스] - <킹덤>, <지리산> 김은희 작가의 2022년 신작 주인공으로 거론되고 있는 배우 김태리

<킹덤>, <지리산> 김은희 작가의 2022년 신작 주인공으로 거론되고 있는 배우 김태리

다가오는 2022년 배우 김태리가 김은희 작가와 신작 드라마에서 호흡을 맞출 것 같습니다. 최근 김태리가 김은희 작가의 신작 <악귀>(가제) 출연 논의를 했다는 보도가 있었는데요, 이미 12월 9일

ananda980324.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